기사 메일전송
정청래 “국민의힘, 내란 부역 위헌정당…검찰 항명은 국기문란”
  • 이원선 기자
  • 등록 2025-11-12 14:28:13

기사수정
  • 김병기 “항명 검사장 전원 보직 해임해야…검사징계법 폐지 추진”
  • “추경호 전 원내대표, 계엄 해제 방해 의혹…국민의힘 해산 사유 충분”
  • “김기현 전 대표 부인, 김건희 여사에 명품백 전달…비선 권력의 증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을 “내란 부역 세력으로 위헌 정당 해산 심판 대상”이라 규정하며, 검찰의 집단 반발 사태를 “국기문란 행위”로 규정하고 무관용 대응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와 김병기 원내대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181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민의힘의 위헌 정당 해산 사유가 마일리지 쌓이듯 차곡차곡 적립되고 있다”며 “추경호 전 원내대표는 계엄 해제 의결을 방해한 내란 공범 의혹에 휩싸여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통합진보당은 내란 예비 음모만으로 해산됐다. 그에 비하면 국민의힘은 열 번이고 백 번이고 정당 해산감”이라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또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 배우자가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백을 선물한 사실을 거론하며 “공당이 비선 권력의 사조직으로 전락했다면 헌법 제8조 4항 위반”이라며 “이는 불법 선거개입이자 당무개입의 명백한 증거”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내란 수괴와의 면회를 통해 또 다른 내란을 선동하고, 대선 불복성 정치 선동으로 나라를 흔들고 있다”며 “존재 자체가 위헌·위법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검찰의 반발 사태를 두고는 “검찰의 항명은 명백한 국기문란 사태로 엄벌에 처하겠다”고 경고했다. 정 대표는 “작년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때는 여사님 분부에 따라 출장 조사까지 나가더니 무혐의 땐 조용했다”며 “이재명 시장이 단 한 푼이라도 받았다는 증거가 없지 않느냐. 그래서 무죄다. 끝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부 정치검사들이 증거 조작, 별건 수사, 협박 수사가 드러날까 두려워 소동을 벌이는 것”이라며 “공소 취소와 불법 수사 책임자 처벌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기 원내대표도 “정치검사들의 반란에 철저히 책임을 묻겠다”며 “항명 검사장 전원을 즉시 보직 해임하고 징계 절차를 개시하라”고 법무부에 요구했다. 그는 “항명 검사들은 국가공무원법에 따라 해임 또는 파면돼야 한다”며 “사실상 검사특권법인 검사징계법을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항소 포기 문제로 검사들이 떼로 나서 정치적 파장을 일으키는 것은 명백한 조직 반란”이라며 “정치검찰에 의해 자행된 조작 수사와 기소의 실체를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 낱낱이 규명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