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 이원선 기자
  • 등록 2025-11-05 09:13:41

기사수정
  • 2025년 사업성과 공유하고 기업 협력 방안 모색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성과보고&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최미리 수석부총장이 참석해 행사 준비 과정과 일정을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은 가천대학교가 주관해 고령자와 장애인 등 생활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에서 자립적 삶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반구축사업단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스마트기기와 사용자 데이터를 연계한 홈케어 기술 고도화를 추진해 왔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그 성과를 집약해 공개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개회 △내빈 및 참석자 소개 △환영사 △격려사 △사업성과보고 및 미래지향 제시 △2025년 신규 10대 핵심기업 그랜들리, 대성인포텍, 루커스, 벡터바이오, 스마트사운드, 아크릴, 제이씨메디랩, 케이사인, 파밀리데이터, 훨라인과 MOU 체결 △라닉스 최승욱 대표이사, 딥다라이프케어 여태영 대표이사, 디케릭 최인호 대표이사, 스포이즌 손수향 대표이사, 기억산책 최진성 대표이사의 스마트홈헬스케어 우수 기업 및 공로상 시상식 △2부 오프닝 △신규 핵심기업 홈 헬스케어 서비스 및 BM 전략 발표 △폐회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단순한 성과 공유를 넘어 사용자와 기업, 연구기관 간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기술 실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또한 참석자 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의 전국적 확산 가능성과 산업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향후 기반구축사업단은 △AI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확장 △산학연 공동 연구 활성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 등을 통해 실질적 돌봄 혁신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은석 단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현장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모색한 자리였다”며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가 국민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기술과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의 비전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성과 공유의 장이 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