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라 리스트 2026’ 시상식서 AI 주방 혁신 선보여
  • 이원선 기자
  • 등록 2025-10-28 15:54:30

기사수정
  • 비스포크 AI 냉장고·큐커 멀티 등 차세대 스마트 키친 전시
  • 글로벌 셰프·미식가 참여 행사서 한국 전통 미식과 기술의 조화 강조
  • “AI 기술과 디자인 융합으로 주방 경험의 새 기준 제시할 것”

삼성전자가 세계 미식계의 주목을 받는 ‘라 리스트(La Liste) 2026’ 시상식에서 AI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비스포크 주방가전으로 글로벌 셰프들과 미식 전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박준우 셰프가 `라 리스트(La Liste) 2026` 시상식에 마련된 삼성전자 AI 가전 전시에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의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7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시상식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AI 기술과 디자인 혁신이 결합된 ‘비스포크 AI’ 주방가전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라 리스트는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레스토랑·호텔·페이스트리숍을 평가해 매년 ‘글로벌 톱 1000’을 선정하는 미식 가이드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행사에는 기 사부아(Guy Savoy), 에릭 리페르(Eric Ripert), 안성재 셰프 등 국내외 정상급 미식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VIP 응접실 형태의 전시 공간에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키친핏 맥스’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큐커 멀티’ 등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은 냉장고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자동 인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셰프와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냉장고 오른쪽 문 열어줘”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문을 자동으로 여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 좌·우 4mm 간격만으로도 문이 부드럽게 열리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등 사용 편의성과 공간 미학을 강화한 기술이 호평을 받았다.

 

디저트 전문가 박준우 셰프는 “AI가 사용자의 취향과 패턴을 이해해 주방 경험을 보다 창의적으로 확장시킨다”며 “비스포크 AI 가전이 요리에 새로운 영감을 준다”고 평가했다.

 

이하연 김치명인은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의 ‘유산균 아삭 숙성’ 기능을 시연하며 “유산균이 살아있는 온도에서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기술은 전통 발효문화와 첨단 과학의 조화”라고 강조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멀티’를 활용해 AI 기반 요리 플랫폼 ‘스마트싱스 푸드(SmartThings Food)’ 를 소개했다. 이 서비스는 냉장고가 보유한 식재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레시피를 추천하고, 조리기기에 설정값을 자동 전송하거나 필요한 재료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라 리스트와 협력해 한국 전통 발효문화를 세계에 알린 공로로 이하연 명인에게 ‘장인정신상(Artisan & Authenticity Award)’을 수여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황태환 부사장은 “세계 정상급 셰프들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삼성의 AI 주방 혁신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일 뜻깊은 자리였다”며 “사용자 맞춤형 AI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융합해 새로운 주방 경험의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