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오토인사이드옥션 운영사 오토핸즈와 MOU 체결
  • 이원선 기자
  • 등록 2025-10-24 17:38:44

기사수정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운영사 ‘오토핸즈(autohand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왼쪽부터 야마카와 히로노리 비포워드 대표이사와 김성준 오토핸즈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비포워드)

오토핸즈는 중고차 온라인 경매 플랫폼 ‘오토인사이드옥션(autoinside auction)’을 운영하며,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중고차 거래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여온 모빌리티 전문 기업이다. 2013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며 2024년 기준 연 매출 1725억원, 누적 경매 출품 45만 건 이상, 누적 판매 대수 1만3000여 대를 기록하고 있다.

 

중고차 경매 외에도 인증중고차 서비스, 렌터카·구독 서비스, 보증 연장 및 잔가 보장 프로그램, 순회 정비 및 사고 보상 서비스 등 다양한 Car Life 전반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후 관리부터 보상판매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오토핸즈가 보유한 중고차 국내 경매 정보가 비포워드의 글로벌 플랫폼에 연계되면서 서비스는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한국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 중인 비포워드는 2023년 한국지사를 인천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로 이전 후 판매망과 실적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중고차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 1년간 국가별 매출 또한 아제르바이잔 232%, 가나 256%, 코스타리카 368% 증가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체결된 이번 MOU는 오토핸즈의 중고차 옥션 네트워크와 비포워드의 글로벌 수출 플랫폼을 연계해 매물 다양화와 거래 효율성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비포워드는 오토핸즈와 비포워드의 경매 데이터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품질이 보증된 검증 시스템을 통해 한국 중고차의 해외 시장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비포워드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8개국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영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스와힐리어, 조지아어, 아랍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하는 웹 플랫폼에는 약 35만 대의 중고차가 등록돼 있으며 이번 오토핸즈와의 MOU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으로 한국 중고차 업계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도 높은 인지도와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한국 시장에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존재감을 높이고 있는 비포워드가 향후 어떤 방식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