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앤피코퍼레이션, 증강현실 이용한 인터랙티브 앱 북 출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6-27 11:32:32

기사수정


▲ 디앤피코퍼레이션이 만 3세부터 7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앱북 사자왕 가비와 설탕마녀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6 전자출판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디앤피코퍼레이션’이 증강현실을 이용한 이터랙티브 앱북 ‘사자왕 가비와 설탕마녀’ 시리즈 앱 북을 출시했다. 


‘사자왕 가비와 설탕마녀’ 시리즈 앱 북은 아이의 눈 발달 정도를 고려한 절제된 터치, 포지션 포인트 그리고 다양한 색을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앤피코퍼레이션은 단순 오락성 콘텐츠가 아닌 엄마와 아빠가 아이에게 이야기하고 싶고 가르쳐 주고 싶은 이야기를 전자책 제작기술과 스토리를 통해 구연해냈다. 


기존의 증강현실 콘텐츠는 화려한 그래픽과 다소 딱딱한 이미지가 주류였지만, 디앤피코퍼레이션의 앱 북은 만 3세부터 7세까지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제작됐다. 


글을 알지 못하는 아이도 장면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일러스트로 구성됐으며 2D형 기반의 원천 소스를 이용, 마커 없이 사용하는 MR기술도 적용됐다. 


‘사자왕 가비와 설탕마녀’ 시리즈 앱 북은 현재 시즌 3까지 출시됐으며 전 시리즈에 증강현실이 적용됐다. 가격은 11,000원에 무료 앱이 함께 제공된다. 


한편 디앤피코퍼레이션은 2D형 증강현실에 특화된 기업으로 현재 ‘사자왕 가비’ 시리즈로 70여개의 책과 100여 종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대만, 이탈리아에 콘텐츠 수출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디앤피코퍼레이션은 사자왕 가비 시리즈의 교구가 출시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와 감성을 맞추는 동시에 학습성을 높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디앤피코퍼레이션의 방향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3일 시니어 고객의 상속 및 증여 자산관리에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B골든라이프 자문센터 종로 평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 1층에 신설돼 시니어 맞춤형 ‘토탈 라이프 솔루션...
  2. 2025 ‘한국 관광의 별’ 10곳 선정… 황리단길·비양도 등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7일 ‘2025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을 열고 경주 황리단길을 비롯한 관광지·관광콘텐츠·관광발전 기여자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 대한민국 관광을 빛낸 주역들을 공개했다.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장소와 콘텐츠...
  3. LG U+, `익시오`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AI 통화앱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AI 스마트 요약` 무료 체험을 100회로 확대하고, 사용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선물한다.이벤트 응모는 `AI 대화 검색`, `AI 스마트 요.
  4.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방산업체 최초로 수출과 개조 개발 등을 위한 자체 무기체계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에는 군에 납품한 장비를 빌려 국내외 전시회 등에 활용했지만 관련 법 개정으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하면서 연구개발(R&D)과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일 경남 창원특례시 창원3사업장에서 ...
  5. 올가을 평균기온 역대 2위…9~10월 고온·장마 수준 잦은 비, 11월은 건조 기상청은 12월 3일 올해 가을철이 9∼10월의 고온과 잦은 비, 11월의 건조한 날씨가 대비를 이루며 평균기온 역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9∼11월) 전국 평균기온은 16.1℃로 평년보다 2.0℃ 높아 지난해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다. 10월 하순부터 11월 중순 사이 단기간 기온이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지..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